지극히 거룩하신 그리스도의 성체 성혈 대축일

2020년 6월 14일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은총이 가득하신 마리아님, 기뻐하소서! 주님께서 함께 계시니 여인 중에 복되시며 태중의 아들 예수님 또한 복되시나이다.

천주의 성모 마리아님,
이제와 저희 죽을 때에
저희 죄인을 위하여 빌어주소서.
아멘.

제1독서 신명기 8,2-3.14ㄴ-16ㄱ절의 말씀 입니다.

“너희는 이 사십 년 동안 광야에서 주 너희 하느님께서 너희를 인도하신 모든 길을 기억하여라.  그것은 너희를 낮추시고, 너희가 당신의 계명을 지키는지 지키지 않는지 너희 마음속을 알아보시려고 너희를 시험하신 것이다.  그분께서는 너희를 낮추시고 굶주리게 하신 다음, 너희도 모르고 너희 조상들도 몰랐던 만나를 먹게 해 주셨다.  그것은 사람이 빵만으로 살지 않고, 주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는 것을 너희가 알게 하시려는 것이었다.  너희를 이집트 땅, 종살이하던 집에서 이끌어 내신 주 너희 하느님을 잊지 않도록 하여라.  그분은 불 뱀과 전갈이 있는 크고 무서운 광야, 물 없이 메마른 땅에서 너희를 인도하시고, 너희를 위하여 차돌 바위에서 물이 솟아나게 하신 분이시다.  또 그 광야에서 너희 조상들이 몰랐던 만나를 너희가 먹게 해 주신 분이시다.”
제2독서 사도 바오로 코린토 1서 10,16-17절의 말씀 입니다.
형제 여러분, 우리가 축복하는 그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동참하는 것이 아닙니까?  우리가 떼는 빵은 그리스도의 몸에 동참하는 것이 아닙니까?  빵이 하나이므로 우리는 여럿일지라도 한 몸입니다.  우리 모두 한 빵을 함께 나누기 때문입니다.
요한 복음 6,51-58절의 말씀 입니다.
그때에 예수님께서 유다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누구든지 이 빵을 먹으면 영원히 살 것이다.  내가 줄 빵은 세상에 생명을 주는 나의 살이다.”  그러자 “저 사람이 어떻게 자기 살을 우리에게 먹으라고 줄 수 있단 말인가?”하며, 유다인들 사이에 말다툼이 벌어졌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사람의 아들의 살을 먹지 않고 그의 피를 마시지 않으면, 너희는 생명을 얻지 못한다.  그러나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얻고, 나도 마지막 날에 그를 다시 살릴 것이다.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내 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사람 안에 머무른다.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셨고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과 같이, 나를 먹는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 것이다.  이것이 하늘에서 내려온 빵이다.  너희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것과는 달리, 이 빵을 먹는 사람은 영원히 살 것이다.”
오늘의 묵상
예수성심 대축일 전 날까지 구일 기도 드립니다.  지향은 (  ) 안에 있습니다.  공동 지향은 매일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개인 지향이 있으시면 공동 지향 다음에 개인 지향을 넣으시면 됩니다.  이 기도문은 오상의 성 비오 신부님께서 기도를 요청하는 모든 이를 위하여 날마다 예수성심께 바치신 기도 입니다.  18일 까지 묵상과 마침기도 대신 하겠습니다.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오, 나의 예수님. 당신께서 말씀하시기를 “구하라, 받을 것이다. 찾으라, 얻을 것이다. 문을 두드리라, 열릴 것이다.”(마태 7, 7)하셨나이다.  비오니 제가 (분열이 있는 우리 사회에 일치를 그리고         )를 위하여 은총을 두드리고 찾고 구하는 것을 보시옵소서.
주님의 기도·성모송·영광송을 바친다.
“거룩한 예수 성심이여, 나 오로지 당신께 의탁하나이다.”
 오, 나의 예수님. 당신께서 말씀하시기를 “정말 잘 들어 두어라.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하는 것이면 아버지께서 무엇이든지 주실 것이다.”(요한 16,23)하셨나이다.  보소서, 당신의 이름으로 제가 (분열이 있는 우리 사회에 일치를 그리고          )를 위하여 은총을 아버지께 구하나이다.
주님의 기도·성모송·영광송을 바친다.
“거룩한 예수 성심이여, 나 오로지 당신께 의탁하나이다.”
오, 나의 예수님. 당신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늘과 땅은 사라질지라도 내 말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마태 24,35)하셨나이다.  완전하신 당신 말씀에 힘을 얻어 저는 지금 (분열이 있는 우리 사회에 일치를 그리고         )를 위하여 은총을 구하나이다.
주님의 기도·성모송·영광송을 바친다.
“거룩한 예수 성심이여, 나 오로지 당신께 의탁하나이다.”
오, 예수 성심이여, 고통 받는 자를 못 본 체하지 않으시는 분이시여, 저희 비참한 죄인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통고의 어머니 죄 없으신 성모 마리아의 마음을 통하여 저희가 간구하는 모든 은총을 저희에게 허락하소서.
 성모찬송
○ 모후이시며 사랑이 넘친 어머니, 우리의 생명, 기쁨, 희망이시여,
● 당신 우러러 하와의 그 자손들이 눈물을 흘리며 부르짖나이다. 슬픔의 골짜기에서,
○ 우리들의 보호자 성모님, 불쌍한 저희를 인자로운 눈으로 굽어보소서.
● 귀양살이 끝날 때에 당신의 아들 우리 주 예수님 뵙게 하소서.
너그러우시고, 자애로우시며오! 아름다우신 동정 마리아님.
○ 천주의 성모님,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시어
● 그리스도께서 약속하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소서.
예수님의 양부이신 성 요셉,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소서.  아멘.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