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
ME 는 결혼한 부부들이 더 깊은 사랑과 풍요로운 결혼생활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남편이나 아내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서로가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게 되며,보람되고 행복한 부부생활을 지속하는 방법을 익히게 되는특별한 것입니다.
매리지 엔카운터에 대한 아이디어는 1950년대 말 스페인의 가브리엘 칼보 신부가 착안한 것입니다. 당시 문제 소년들을 위해 일하고 있던 칼보 신부는 대부분의 가정 문제가 불안정한 부부 관계로 부터 생긴다고 확신하고, 만일 부부 사이의 관계를 강화하도록 도울 수 있다면 동시에 청소년들도 돕게 되리라고 생각하였습니다.
1962년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8쌍의 가난한 노동자 부부들이 실험적으로 실시한 최초의 매리지 엔카운터 주말에 참가하였습니다. 1966년에는 매리지 엔카운터 주말이 베네수엘라의 카라카스에서 실시되었고,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 나라에 급속히 퍼져 나갔습니다. 미국에서는 첫 주말이 1967년 8월 노틀담 대학에서 실시되었습니다. 그 주말에 참여했던 예수회의 갤라거 신부는 부부들이 변화되는 것을 목격하였으며, 또 사제생활에 대한 새로운 열의가 솟아남을 체험하였습니다. 그의 지도 아래 매리지 엔카운터는 60년대 후반 부터 미국 교회 내에서 활기찬 운동이 되었습니다. 매리지 엔카운터는 현재 57개국(?) 에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ME 는 결혼한 부부들이 더 깊은 사랑과 풍요로운 결혼생활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ME주말에 참가하는 것으로 시작 됩니다. ME주말에서는더 깊은 사랑의 삶을 위한 대화 방법을 보여 주며, 참가 부부들은 독특한 방법으로 개인적인 체험을 하게 됩니다. 이 ME 주말 중에는 두 부부만이 대화하게 됩니다. ME 주말에서는 부부가 모든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떠나서 서로에게만 관심을 집중하도록 배려해 줍니다. ME는 결혼 문제 상담소가 아닙니다. 그룹토의도 아닙니다.
또한 카운셀링도 아니며 종교 교육도 아닙니다. ME는 생명력 있고 활기찬 부부생활을 위한 독특한 방법 입니다.ME 는 부부가 상호 이해와 사랑을 위하여 의사소통을 돕는 특별한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ME 주말에서 익힌 새로운 방법으로 부부들은 결혼생활을 기쁘고 풍요롭게 지속하여 나갈 수 있습니다.
ME 주말 후에도, ME 를 경험한사람들이 모여서 보다 더 나은 결혼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