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상담소
1999년 7월 11일에 본당 부설로 사목활동의 일환으로 미 동북부 한인들과 타이민자들의 현지 생활에 잘 정착하고, 스스로의 권익을 찾을 수 있도록 하며 실제 생활면에서 도움을 주기 위해 현지 법규 및 생활정보 등을 전문가의 개인상담, 세미나들을 무료로 제공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간 : 매월 둘째/넷째 주일(일요일) 오후 12시 30분
장소 : 제 1 교육관 생활 상담소 (144-12 33th Street, Flushing, NY)
대상 : 상담을 원하시는 모든 신자 분 (비 신자 환영)
내용 : 여러 각층 전문 위원의 무료 전문 상담을 통해 한인 동포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해소를 위해 예약 없이 일요일에 선착순으로 상담을 제공하며, 여러 분야의 상담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전문 위원들의 일정은 부득이하게 바뀔 수 있으나, 항상 대체 전문위원은 대기 상태이며, 전화 상담도 가능합니다.
문의: 유재천 대건안드레아 917-557-1400
E-mail: stpaulqcsc@gmail.com
설립동기
1999년 6월13일 김인성 본당 주임신부님 주관으로 10명의 준비위원을 구성하여, 한국경제 영향으로 어려웠던 시기에 갖 이민 온 신자들 중에 서류미비자, 이혼, 사회문제를 안고 사제와의 면담요청이 계속되자 이에 부응하기 위하여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인과 교우 봉사자들의 협력으로 설립한 것입니다. 더불어 실생활에 도움이 주자는 취지에서 생활법률, 노인복지, 청소년 교육 등 정기적 세미나를 통해서 더불어 가는 공동체의 역할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도움을 주실 교우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생활 상담소는 여러 분야에서 경험이 많으신 분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로 합니다.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성당 사무실 718-321-7676를 통해 생활상담소 소장에게 연락 부탁 드립니다.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추구하는 생활상담소는 비 신자도 적극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