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사리오회

퀸즈 성당 로사리오회는 1974년 10월 정욱진 토마스 신부님 지도하에 고 백요안나 자매님을 첫회장으로10명의 회원으로 회원들의 신심도모와 교회의 대소 행사에 적극 참여하자는 취지로 시작하였습니다.

모임시간: 매월 둘째 주일 오전 11시 미사 후문의: 최광애 요안나

회원은 자녀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한 어머니로서 40,50-60대의 여성교우 입니다.
지도 신부님은 본당 주임 신부님이시고 지도 수녀님을 모시고 매월 2째주에 월례회를 갖는데 먼저 로사리오 회가를 부르고 묵주기도 5단으로 회의를 시작합니다. 월례회에서는 성당의 주요행사를 알리고 필요한 사항을 토의, 의논하며 회원들의 적극 참여를 권고합니다. 그리고 지도 수녀님의 영성훈화로 우리의 신심을 한층 살찌게 하고 있습니다. 매년 5월에는 회원들의 신심도모를 위한 피정을 하고6월에 총회를 하며 지난 일년간 행사보고, 회계보고 그리고 회장선출을 하고 건의사항을 의논합니다.

행사로서는 가장 큰 10월에 있는 바자회를 위시하여 매월 3째주일에 잔치국수와 계절에 따라서 녹두빈대떡, 야채 해물만두등도 만들어 판매하며 모여진 기금은 본당에 건축기금으로, 다른 단체의 발전을 위하여 기부도 하며 참여하는 본당 행사에 기금으로, 또는 매년 5월에 실시하는 회원을위한 피정에 쓰여집니다.
힘든 바자회를 끝낸후에는 회원들을 위한 야유회, 혹은 성극관람등으로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합니다.

그외 구정 떡국잔치, 신부님들 서품기념 축하 국수잔치, 매 판공성사때 오시는 신부님 저녁식사 대접 등등 성당에서 필요하다면 언제나 마다않고 적극 협조하고 있는 단체, 로사리오회입니다.

CLOSE